국민연금 수령나이,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법

보험 수령나이,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법

국민연금은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회보험제도로 18세에서 60세 미만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소득활동을 할 때 보험료 납부해 나이가 들거나 장애 혹은 사고, 질병으로 수입 수익 활동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기본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단, 군인, 공무원, 사립교직 교직원은 제외입니다. 국민연금은 수령하는 나이에 따라서 수령하는 연금 금액이 달라지는데 조기노령연금, 노령연금, 연기연금으로 구분됩니다. 국민연금은 수령 나이부터 시작해서 평생 매월 지급받을 수 있는 사회보험제도로 수명에 따라서 연금 수익률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수익자의 건강과 소들에 따라서 보험 수령 나이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혼인기간 동안 배우자의 기여를 인규정하고 그 기여분을 분할하여 지급함으로써 이혼한 배우자의 안정되는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가입기간 중 혼인기간이 5년 이상인자가 이혼하여 배우자인 수급권자가 지급개시연령이 되면 배우자였던 자의 노령연한도 중 혼인기간에 해당하는 연금액의 12을 지급합니다.

노령연금 지급개시 연령 노령연금 연기제도

– 수급자가 희망할 경우 수급권을 취득한 이후부터 최대 5년간 연금액의 전부 아니면 일부에 대해 지급 연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연기된 매 1년당 7.2의 연금액을 더 높여서 지급받게 됩니다.

조기노령연금

– 가입기간이 10년 이상가주인 수급자가 소득이 없게 된 경우 본인이 신청할 경우 지급개시연령 전(최대 5년 전)이라도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때에는 미리 지급받는 매 1년당 6%가 감액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조회방법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조회방법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조회방법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 있습니다. 공인인증 없이 짧게 예측 연금을 알아보는 방안으로 예측 연금 모의연산 메뉴가 있습니다. 수입 수익 및 가입기간을 희망하는 대로 입력하여 예상연금액을 확인하거나 월 납입보험료 입력하면 해당 해부터 10년 이상 납입 후 예상연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이 있고 국민연금에 가입한 분들은 위 메뉴에서 자신의 예상수령액과 납입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첫째 방문하신 분은 먼저 보안 응용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하시고 희망하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을 한다면 희망하는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위 결과물에서 현재가치판단 예상금액과 최신 5년간 수입 수익 상승률에 따른 예측 금액을 일제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 언제 받는 것이 좋을까?
보험 언제 받는 것이 좋을까?

보험 언제 받는 것이 좋을까?

국민연금은 태어난 연도에 따라서 최대 5년 빠른 받는 조기노령연금과 최대 5년 늦게 받는 연기 연금, 아니면 제 나이에 받기 시작하는 노령연금국민연금으로 지급받는 나이는 제각각으로 형성될 수 있습니다. 조기노령연금은 수입 수익 상승률과 재평가율을 고려해서 연금수령액이 책정되며 예전 연금액과 비교했을 때 수익률이 감소하게 됩니다. 몇 년을 지연시키고 몇 년을 조기 수령하게 되는지에 대한 개개인마다.

연금 수령 나이가 다르기 때문에 상이하게 계산되고 손익분기 나이에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의 건강과 소득에 따라서 연금 수령 나이를 정하면 되지만 은퇴 이후에 건강과 소득이 걱정이 된다면 조기연금을 신청하고 건강과 소득이 평균이라고 고려된다면 예전 보험 수령 나이에 따라서 신청하면 됩니다. 반면 건강과 소득이 평균 이상이라고 생각될 때는 연기 연금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보험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보험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보험 홈페이지에서 용이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험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내 연금 알아보기메뉴를 선택합니다. 로그인인증 없이 조회 공인증서 로그인 후 조회 예상연한도 조회 로그인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만 60세 이후 받을 수 있는 예상연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가입. 납부내역 조회 본인의 보험 가입 및 지금까지 납부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임의영원히 가입제도

임의영원히 가입제도는 최소 가입기간인 10년을 채우지 못했거나 가입기간은 채웠지만 연금 수령액을 높이고 싶을 때 유용한 제도입니다. 납입 능력이 된다면 의무가입기간이 끝난 60세 이후에도 계속해서 국민연금에 가입해 보험료 납부하는 것입니다. 임의계속가입 제도 신청은 65세 전까지 가능하지만은 60세 이전 가입기간이 전혀 없습니다.면 이 제도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관련 FAQ 종종 묻는 질문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 있습니다.

보험 언제 받는 것이

국민연금은 태어난 연도에 따라서 최대 5년 빠른 받는 조기노령연금과 최대 5년 늦게 받는 연기 연금, 아니면 제 나이에 받기 시작하는 노령연금국민연금으로 지급받는 나이는 제각각으로 형성될 수 있습니다.

보험 예상수령액 조회

보험 홈페이지에서 용이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