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매매일지(10) 공매도, 숏(실패) 삼각수렴

비트코인 매매일지(10) 공매도, 숏(실패) 삼각수렴

저희는 비트코인 모의투자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bitcoin 시세를 여러가지 딥러닝기법모델 4개를 사용할 예정으로 분석하여 예측한 결과와 유저가 예측한 결과끼리 승부를 하여 돈을 모아 모의투자를 하는 웹페이지입니다. 이는 보통의 모의투자 서비스와 비슷한데요, 저희 프로젝트만의 차별점은 Community를 만들어 User들이 서로 글을 올리며 소통할 수 있고, 이에 그치지않고 모의투자로 돈을 잃으신 분들께 Chat GPT의 API를 이용하여 Emotional Care Feedback Chatbot System 감정 케어 피드백 챗봇 또한 구성해 적용할 예정입니다.


imgCaption0
현물뿐만 아니라 선물도 마찬가지

현물뿐만 아니라 선물도 마찬가지

분할 매수, 분할 매도가 현물에만 연관된 것도 아닙니다. 선물에서는 내가 선물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총금액에서 약 1015 정도만 선물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선물은 레버리지 배율이 높아질수록 청산의 위험성이 커지고, 레버리지 배율이 낮더라도 늘 청산의 위험은 존재합니다. 따라서 선물에서도 자산을 투자하는 비율을 정해서 그 비율로만 투자하는 것이 가장 리스크가 적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또한 선물로 올인하여 돈을 벌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선물은 레버리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액으로 현물 아니면 다른 자산에서 잃었던 자본에 대하여 햇징하는 수단으로 생각을 하셔야 조금 더 옳은 방법이 될텐데, 선물에 올인해서 모든 자산을 청산 당하는 사례도 많이 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의 반감기에 큰 상승이 있습니다.

내가 경험한 비트코인 대 상승장은 2017년과 2021년이었다. 그럼 다소 4년 주기로 대 상승장이 일어났다. 그렇다면 다음 대상승장은 다소 2024년 2025년에 일어날 것인가? 비트코인은 어려운 수학이슈를 컴퓨터가 풀면서 채굴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그 채굴을 계속합니다. 보시면 비트코인의 수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 채굴보상이 반감하게 되는 반감기가 주기적으로 찾아옵니다. 다시 말하면, 비트코인의 수요는 늘어나는데 공급이 50 줄어든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그 반감기는 보통 4년 주기다.

분할 매수의 관점

단 한 번이라도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를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만 꾀나 큰 손실을 입고 다시 투자해야겠다. 마음먹었을 때는 늘 여유돈으로 들어갈 때 나올 때 모두 분할 매수, 분할 매도를 하는 편입니다.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가 잘 안 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000만 원이 있다고 가정하면 지금 이더리움에 올인하여 투자하고 1주일 후 30가 오른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럼 올인을 한 상태에서는 300만 원의 수익이 날 것인데, 10 분할하여 100만원만 우선 투자를 했는데 상승했다고 보시면 30만원을 벌었을 테니까 그 금액 차이의 욕심에 분할 매수를 하지 않고 올인을 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변동성이 아주 큰 시장입니다.

비트코인 레버리지 특성 및 비교

각 플랫폼들은 서로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요. 비트멕스와 바이빗처럼 고레버리지가 가능한 플랫폼이 있고, 빗썸이나 코인원처럼 국내 거래소에서 레버리지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도 있죠. 비트멕스 BitMEX 비트멕스는 인기 있는 해외 거래소로, 레버리지 거래를 지원합니다. 무려 100배까지 레버리지를 사용할 수 있죠. 대신 아주 높은 리스크와 깊이 참여하니까 조심하세요 자동화된 위험 관리 시스템이 있어서 그나마 안심이 되는 편입니다.

바이빗 Bybit 바이빗은 소비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안정되는 거래를 제공되는 신세계신규 레버리지 거래 플랫폼입니다. 최대 100배의 레버리지를 지원하며, 급격한 시장 움직임에도 급속도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분할 매도의 관점

반대로 분할 매수를 몇 회차 투자해서 30의 수익을 얻고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하지만 코인의 힘이 매우 좋은 것 같아 마치 50까지 더 얻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자꾸만 듭니다. 이럴 때 늘 우리들이 겪는 실수가 30의 수익을 얻고 있었으나 더 오를 것이라는 욕심 때문에 결국 그 사이에 10로 떨어지게 되며, 초보자분들은 다시 오를 거야.라는 마음으로 더 기다렸다가 결국 마이너스를 보는 상황이 많습니다.

이런 실수를 줄이기 위해 30의 수익 중 15는 분할 매도해서 챙긴 후 그 나머지를 상승에 기여할 수 있게 쓰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위 안 좋은 사례와 비교했을 때 이미 어느 정도 수익을 챙겼기 때문에 불안감도 해소되고, 마음도 편해지기 때문에 남긴 나머지가 만약 좀 떨어졌다.

Main page 구성 기획

아직 미완성이지만 저희 메인 페이지의 구성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비트코인에 연관된 연구나 자료 등을 보여줄 메인 box 입니다. 위 처럼 메인 페이지를 꾸미는 것을 마치고 각 부분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페이지로 이동하여 그 페이지의 구성을 기획할 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물뿐만 아니라 선물도

분할 매수, 분할 매도가 현물에만 연관된 것도 아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비트코인의 반감기에 큰 상승이

내가 경험한 비트코인 대 상승장은 2017년과 2021년이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분할 매수의 관점

단 한 번이라도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를 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도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만 꾀나 큰 손실을 입고 다시 투자해야겠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