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이마 정상체온 범위에 관하여 서 알아봐요(체온359)

사람 이마 정상체온 범위에 관해 서 알아봐요(체온359)

사람의 체온은 자신의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주요 지표이자 내 몸이 보내는 필요한 신호입니다. 주로 질병에 걸리거나 각종 바이러스 혹은 세균 등에 감염되면 사람 체온이 정상수치 범위보다. 높아지게 됩니다. 보통 상식적으로 36.5도가 체온 정상 범위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체온은 나이, 성별, 시간, 측정 부위 등 여러 경우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구체적인 기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사람 체온은 평소보다. 1도만 낮아져도 면역력이 30까지 감소해서 우리 몸이 질병에 걸리기 쉬워진다고 하니 체온 관리는 건강을 지키는 매우 필요한 요소입니다.

아이들의 체온은 성인보다. 높고, 65세 이상 노인의 평균 체온은 정상적인 성인에 비해 약 0.5도 가량 낮다고 합니다.


imgCaption0
심혈관 질환

심혈관 질환

더위로 인해 체내 수분이 소실되면 혈액의 농도가 높아져 찐득찐득해집니다. 이런 환경은 혈전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 평소 심혈관 질환이 있다면야 매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혈전이 혈관이 막아 급성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 질환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평소 심혈관 질환이 있다면야 더위로 인해 혈액량이 감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물을 수시로 섭취해 줘야 합니다. 당뇨병이 있으실 때도 더위에 주의해야 합니다.

더위로 인해 과도하게 땀을 흘리게 될 경우 혈액 내 수분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 경우 비교적 혈당 농도가 높아져 당뇨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수분 보충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더위 먹었을 때 대처 방법

농사일을 하고 왔거나 바깥 운동을 하고 왔을 때, 혹은 오랜 시간 외출을 하고 올 때면 더위 먹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증상을 개선해 볼 수 있습니다. 수분과 전해질 보충 냉수 섭취 포도당 캔디 섭취 두통약과 위장운동 조절제 복용 비타민 영양제 보충 찬물 목욕 하기 여유있는 옷 입기 충분한 휴식 더위 먹은 증상이 나타나면 제일 먼저 수분을 보충해 줘야 합니다. 섭취시 일반 생수와 함께 포카리스웨트나 파워에이드와 같은 이온 음료 및 과일주스를 눌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기 개선

평소 음식을 짜게 먹어 부기가 자주 발생한다면 레몬물 효과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부기는 소금에 들어있는 나트륨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래서 나트륨이 많이 든 라면을 먹고 자면 다음날 얼굴이 퉁퉁 붓게 되는 건데요, 레몬물에는 이런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성분이 들어 있어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해주죠. 지속적으로 섭취하신다면 몸에 쌓인 필요하지 않은 수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때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가 유행했었죠. 이는 레몬물의 신맛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이 신체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미토콘드리아의 작용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는 에너지 대사를 증진시켜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는데요, 신진대사가 높다는 것은 내 몸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기 좋은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레몬물 먹으면 안 되는 사람

레몬의 산성성분 체내 대사과정에서 알칼리성으로 변화되지만, 먹는 동안은 산성을 띠고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조심을 필요합니다. 화재진압기 질환이 있을 때 위식도 역류증 치아 건강이 안 좋을 때 레몬의 구연산 성분은 위에 들어가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사람에게 이런 기능은 음식물 소화를 촉진시켜 줄 수 있으나, 평소 위염이나 위궤양과 같이 소화기관에 문제 있는 분들은 섭취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위식도 역류증이 있을 때도 조심을 필요합니다. 레몬의 구연산 성분은 PH 2~3 정도의 산성을 띠고 있습니다. 레몬물로 섭취하면 그 성분이 많이 연해지겠지만, 그렇다. 하여도 과다한 섭취는 식도에 자극을 주어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람 체온이 높은 이유

사람 체온이 평소가 높은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어떤 요인으로 몸에 이상이 발생했을 때 체온이 높아지게 됩니다. 치료를 위한 약물이나 건강 보조 식품 등을 섭취 후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장염, 폐렴, 결핵 등과 같이 세균성 감염질환을 앓고 있거나 걸린 경우 코로나, 감기, 홍역 등과 같이 감염성 질환을 앓고 있거나 걸린 경우 항암 치료를 받는 환자, 염증성 질환, 비감염성 질환 등에 감염된 경우 최근에는 전세계적으로 코로나가 대 유행하는 시기이고,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코로나의 대표적인 증상이 체온 상승인 만큼, 평소 체온을 잘 관리하고 몸에 이상 증후가 있다면야 주기적으로 체온 측정을 통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심혈관 질환

더위로 인해 체내 수분이 소실되면 혈액의 농도가 높아져 찐득찐득해집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위 먹었을 때 대처 방법

농사일을 하고 왔거나 바깥 운동을 하고 왔을 때, 혹은 오랜 시간 외출을 하고 올 때면 더위 먹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부기 개선

평소 음식을 짜게 먹어 부기가 자주 발생한다면 레몬물 효과를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