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영희 부사장, 최초 여성 경영자 승진

삼성 이영희 부사장, 최초 여성 경영자 승진

[뉴스]경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자사 잔디환경연구소의 골프장 잔디 관리 기술을 활용해, K리그 축구장 잔디와 토양을 진단하고 최고의 잔디 상태가 유지되도록 생육 환경과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리그 거의 모든 구장은 골프장에서 적지않게 활용하는 ”켄터키 블루그라스” 잔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축구는 골프만큼 잔디 관리가 아주 중요한 스포츠지만, 국내에는 축구장 잔디 전문 연구기관이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삼성물산은 잔디환경연구소의 오랜 잔디 관리 경험과 수사 데이터들이 경기력 향상과 선수 부상 예방 등 국내 프로축구 비교적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잔디환경연구소는 1993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잔디 전문 연구기관으로 삼성물산이 운영하고 있는 안양CC, 가평 베네스트GC 등의 하이엔드 품목 코스 관리를 협조하고 있습니다.


축전지 재료 연관 삼성SDI과 합력을 통한 삼성모임회 수직계열화
축전지 재료 연관 삼성SDI과 합력을 통한 삼성모임회 수직계열화


축전지 재료 연관 삼성SDI과 합력을 통한 삼성모임회 수직계열화

LG그룹의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과 LG상사를 통해, 축전지 재료 수직계열화를 노리고 있고, SK그룹의 SK온은 SKC를 통해서 축전지 재료 수직계열화를 진행할 것입니다. 삼성그룹은 삼성SDI를 도와주는 삼성물산이 있습니다. 외부로 드러난 것은 총 2가지 방법입니다. 첫 번째는 광물 트레이딩, 해외 자원에 강점을 보이것은 삼성물산이 코발트 등 원자재의 안정적 수급 확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삼성물산은 축전지 리사이클링 경영관리 참여입니다. 7월 말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는 폐축전지 재사용 전문기업 성일하이텍의 6.33% 지분을 삼성물산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질질병 연관 법정 재판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질질병 연관 법정 재판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질질병 연관 법정 재판

2022년 6월 23일 삼성물산 합질질병 52차 공판이 있었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법정 재판은 크게 2가지 잠재 리스크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삼성물산한테 있는 것이고, 두 번째는 이재용한테 있습니다. 삼성그룹의 총수가 해외출장, 의사다짐 등의 여러 일정이 있는데, 매주 1~2회는 법정 출석을 해야 해야만 되는 것은 큰 리스크입니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은 2015년에 합병했다. 이 합질질병 과정이 이재용 경영권 승계와 지배력 강화를 위해 이뤄졌고, 그 과정에서 4.5조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가 이뤄졌다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제일모직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최대주특히 43% 소유했었음) 수사 쟁점은 다음과 같다.

[삼성물산 : 건설]
[삼성물산 : 건설]

[삼성물산 : 건설]

”Profitable Growth” 달성을 것을 목적으로 우량 Project 수주 및 수익성 위주의 성장전략 추진하고 있습니다. 22년 1분기 기준으로 삼성물산의 국내 수주 규모는 국내 건설 시장의 7.3% 국내 기업의 대체로 해외건설 수주 중 12.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UAE 부르즈 칼리파, Malaysia 페트로나스 타워, 타이완 지역 101 빌딩, 인천대교 등도 삼성물산이 시공하였으니 건설능력은 좋습니다. 건설 부문의 질문 질문 미래사업은 태양광, 소형모듈원전(SMR), 수소 등으로 설정했다.

삼성물산 차트 & 수급 체크

먼저 삼성물산 년봉 차트입니다. (일봉, 주봉, 월급 차트 아닙니다. ) 2020년 코로나 초창기 때, 삼성물산은 73,500원까지 빠졌다. 이후 2021년 고점 16만 원까지 갔으나, 현재는 30%가량 빠진 111,500원입니다. (2022년 6월 24일 종가 기준) 하방지지선은 다음과 같다. 1차 109,000원2차 105,500원3차 104,000원 생각보다. 삼성물산은 10만 원 대에서 방어가 쌔게 나옵니다.

이게 뚫린다면 95,000원 그다음은 84,000원 정도가 될 것입니다. 반대로 상승이 나온다면, 상방 저항선은 다음과 같다. 1차 116,500원2차 120,000원3차 125,500원 2022년 삼성물산 6월까지 고점은 121,500원입니다.

삼성물산 주가 전망 결론

삼성물산은 2020년 10월 27일에 탈석탄을 선언했습니다. (국내 비은행 최초 탈석탄 선언) 목작은 친필요요건 경영방침과 글로벌 기후변동 대응 노력에 일조하겠다는 것입니다. 석탄과 관련한 신규경영관리 전면 중단과 함께,향후 신재생에너지 등 중심으로 한 친필요요건 경영관리 계속 확대를 스토리라인 했습니다. 하지만, 상사업종 업황의 하락세, 끝나지 않는 코로나 여파, 교재능 차감 & 운임비 증가,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탈석탄, 친환경이 어불성설이 되면서 있습니다.

그러한 와중에 성일하이텍을 통한 삼성물산의 폐배터리는 탈석탄 선언이 무의미하지 않고, 성장성 있는 포트폴리오였음을 보여 줄 원인으로 보입니다. 삼성물산이 EV 축전지 재사용의 큰 역할을 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긴 게시물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연관 FAQ 자주 묻는 질문

축전지 재료 연관 삼성SDI과 합력을 통한 삼성모임회 수직계열화

LG그룹의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과 LG상사를 통해, 축전지 재료 수직계열화를 노리고 있고, SK그룹의 SK온은 SKC를 통해서 축전지 재료 수직계열화를 진행할 것입니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질질병 연관 법정 재판

2022년 6월 23일 삼성물산 합질질병 52차 공판이 있었습니다.

”Profitable Growth” 달성을 것을 목적으로 우량 Project 수주 및 수익성 위주의 성장전략 추진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