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팁문화 2013년도 부터 봉사료 팁 원하는 표현는 불법

잘못된 팁문화 2013년도 부터 봉사료 팁 희망하는 표현는 불법

팁문화는 일반적으로 서비스 업계에서 손님이나 고객이 서비스 제공자에게 금전적으로 감사의 표시로 추가 돈을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와 같은 추가 돈은 주로 레스토랑, 호텔, 택시, 바텐더 등 서비스 업종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팁문화는 국가나 문화에 따라 여러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문화에서는 팁을 제공하는 것이 예절이며 일부 국가에서는 서비스의 일부로 포함되어 있어서 별도로 팁을 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많은 문화에서는 팁이 서비스 질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좋은 서비스를 받았을 경우 추가로 팁을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팁의 크기는 개인의 판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서비스의 만족도, 품질, 음식의 맛 등에 따라 변동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팁이 제공되지 않아도 서비스는 그대로 제공되지만, 팁을 주지 않았을 경우 고객으로서의 의무와 예의에 어긋나는 것으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imgCaption0
커피에 대한 잘못된 상식


커피에 대한 잘못된 상식

커피는 이뇨 작용과 다이어트를 돕는다고 유력한 효능이 있지만, 실제로는 애매한 부분이 많습니다. 첫째, 이뇨 작용의 경우, 커피 1잔에는 일반적으로 8015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고, 이뇨 작용을 유발하기 위해서는 550mg의 카페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커피 한 잔으로 주로 이뇨 작용은 일어나지 않으며, 체질에 따라 민감한 경우에 주의해야 합니다. 블랙커피의 경우 물의 섭취로 이뇨 작용이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둘째, 체중감량 효능의 경우, 카페인 섭취로 인한 대사작용 촉진이 있지만, 이는 블랙커피만 해당되며, 설탕이나 우유, 시럽 등의 첨가물이 포함된 달달한 커피는 순기능이 상쇄됩니다. 수면 리듬이 불안정해지는 지나친 커피 섭취는 비만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보다. 구체적인 식단 조절과 운동을 권장합니다. 대신 물이나 녹차를 마셔 대사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팁문화가 다시 이슈된 이유

국내 한 카페가 미국의 팁봉사료 문화를 도입해 논란이 생겼습니다. 이 카페는 팁박스라고 적힌 유리병을 두고 팁을 요구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팁을 요청 당한 손님은 황당함에 온라인에 이 사실을 게시했습니다. 앞서 말한바와 같이 한국에서는 현행법상 손님들에게 음식값 외에 다른 봉사료를 요구출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하지만 최근 구매자가 스스로 계산하는 키오스크에도 팁을 얼마나 얼마나 줄지 결정하는 옵션을 추가하는 식당이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