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의 영양성분과 효능, 다르게 먹는 방법

전복의 영양성분과 효능, 다르게 먹는 방법

양파는 혈관의 청소부라고 불릴 만큼 혈관 건강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품 재료 중 하나입니다. 양파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는 케르세틴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기에 혈관 문제로 일어나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 큰 도움을 주려는 음식입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기름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갖고 있는 양파와 함께 먹으면 케르세틴의 효능과 흡수율을 극대화해서 고지혈증 예방과 개선에 큰 도움을 주려는 네 가지 음식에 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치 생강을 비슷한 듯한 돼지감자는 그 독특한 외관 때문에 뚱딴지라는 다른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가장 잘 흡수하기 위해선 어떠한 방법으로 먹어야 할까요?
가장 잘 흡수하기 위해선 어떠한 방법으로 먹어야 할까요?

가장 잘 흡수하기 위해선 어떠한 방법으로 먹어야 할까요?

첫 번째, 양파에 껍질을 함께 먹는 것로 판단됩니다 양파 껍질에는 케르세틴 성분이 양파 속보다 적게는 10배에서 많게는 60배가량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목포대학교의 조사에 의하면 양파 100g당 케르세틴 함유량이 껍질에는 322g인 반면 양파 속은 27g 정도였다고 합니다. 케르세틴은 껍질에서부터 안쪽으로 갈수록 함유량이 낮기 때문에 가능하면 겉껍질을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인다.
면역력을 높인다.

면역력을 높인다.

중간 정도 크기 양파 한 개를 먹으면 비타민C 오늘 권장량의 20를 섭취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6, 엽산, 칼륨, 망간, 마그네슘 등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비타민C와 마그네슘은 항산화 성분으로 몸 속의 유해산소를 제거해 염증을 막아주고, 특히 힘찬 항산화 성분인 퀘르세틴이 포함되어 있어 알레르기와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퀘르세틴의 함량은 겉껍질로 갈수록 풍부하므로 껍질도 활용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을 깔끔하게 씻은 후 23일 정도 말려 차로 우려내 마셔도 되고 잘게 갈아 양념으로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양파 보관법

양파를 보다. 오래 보관해볼 수 있는 방법은 물기를 제거한 손질된 양파를 각각 랩이나 키친타월로 싸서 지퍼백에 넣고 마지막으로 신문지로 한번 싸서 냉장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랩으로 하나씩 밀봉 보관합니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때 양파에 물기가 남아 있다면 안 되니 키친타월로 남아 있는 물기를 말끔히 제거해서 랩 싸 두시는 게 좋습니다. 손이 많이 간다. 생각해볼 수 있는데, 이렇게 많이 먹는 양파를 오랫동안 보대하여 둘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조금은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껍질채 보관하는 방법은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널어놓는 게 가장 좋습니다.

좋은 당근 고르는 법과 손질 및 보관법

당근을 고를 때는 크기와 모양은 중요하지 않지만, 같은 크기와 모양을 고르면 요리가 더 쉬워집니다. 당근은 주황색이 가장 좋으며, 색깔이 선명하고 광택이 돌며 껍질 표면이 부드럽고 매끄러워야 합니다. 당근의 끝부분이 노란색이거나 검은색으로 변색 된 것은 손해 주세요. 당근을 살 때는 진열대에서 신선량한 것을 골라야 합니다. 가격이 더 나가더라도 가능하면 유기농 아니면 무농약 당근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손질 시에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내 흙과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껍질은 도구로 벗겨서 사용할 수 있지만,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므로 껍질째 먹는 것이 영양분을 잘 먹는 방법입니다. 보관 시에는 껍질에 있는 흙을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 후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거나, 흙이 묻은 채로 신문지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좋습니다.

양파를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육류를 즐기는 인원은 양파와 마늘을 같이 먹으면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이 고기의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자제하고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항산화 효과로 혈관이 산화로 인한 혈관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양파의 매운맛은 유기화합물에서 생성되는데, 열을 가하면 매운맛이 분해되어 프로필메캅탄이라는 단맛을 내는 성분으로 전환되어 매운맛이 사라지게 됩니다.

지방이 많은 돼지고기를 양파와 조리하면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육류나 생선 등의 구이류, 소시지 등의 식육가공품육을 양파와 함께 먹으면 체내 독성물질인 벤조피렌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양파에 식초를 첨가해 먹으면 수면장애에 도움이 되고, 당근, 호박을 섞어 먹으면 변비에 좋습니다. 꿀을 넣어서 먹으면 당분이 흡수되는 시간을 줄여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에 도움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장 잘 흡수하기 위해선 어떠한 방법으로 먹어야

첫 번째, 양파에 껍질을 함께 먹는 것로 판단됩니다 양파 껍질에는 케르세틴 성분이 양파 속보다 적게는 10배에서 많게는 60배가량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면역력을 높인다.

중간 정도 크기 양파 한 개를 먹으면 비타민C 오늘 권장량의 20를 섭취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파 보관법

양파를 보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