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파업 지역 우체국, 롯데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파업 동참

택배 파업 지역 우체국, 롯데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파업 동참

CJ 대한통운 택배노조 파업이 이틀째 진행중에 있습니다. 일부 지역은 벌써부터 택배발송 중단이 발생되고 있으며, 경기도 광주, 성남, 세종, 전북, 군산, 광주광산, 경남거제, 창원, 울산등이 배송지연 사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연관 소식을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통운 CJ택배 파업이 오래 지속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파업지역에 관하여 관심도 많아지고 있으며, 파업지역이 어디인지도 아주 궁금해 하셔서 CJ택배 파업지역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파업 원인
택배 파업 원인


택배 파업 원인

택배 노조와 택배 기업 갈등으로 인해 현재 전국 택배 대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주된 이유는 택배 노동자의 과로사 사망 사고 문제가 작년부터 계속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택배 노동자의 과로사 원인은 주 평균 90시간80시간의 택배 배송 업무와 택배 분류 작업입니다. 택배 노동자는 택배 분류 작업 택배기업 측에 요청하였고, 택배 기업 측은 배송수수료에 택배 분류 작업 비용이 포함되어 있어 분류 작업은 택배 노동자가 해야 된다며 갈등을 야기시켰습니다.

결국 합의점을 찾지 못한 택배 노동자는 택배 파업을 선택하였습니다.

택배 기업 택배 분류 작업은 배송 수수료에 포함된 금액입니다. 택배 노동자는 분류 작업 하던가 아니면 택배회사에서 분류 작업 진행하고 분류작업 비용을 배송 수수료에 제외시키겠다는 입장입니다.

택배 파업 추정 배송일
택배 파업 추정 배송일

택배 파업 추정 배송일

현재 택배 파업 종료 일정은 미정입니다. 현재 택배 노조원 약 500명은 여의도에 결집하여 집회를 강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감염병 위험이 있는 상황에서도 강행하는 택배 노조의 모습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사회적 합의 기구와 협력하여 택배 회사와 완만한 합의점을 찾았으면 합니다. 현재 영등포 경찰서는 16명으로 구성한 수사 전담팀을 편성하여 6월 15일 택배 노조 집회 관련자를 처벌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분류 작업 제외 업무 시간 감소 배송수수료 인하 분류작업 비용 제외 파업 집회 6월15일 택배 노조 집회로 인해서 전역으로 택배 대란을 예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택배 파업으로 배송 불가 지역과 지연 지역을 포스팅하면서 결국 국민들이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배송지연으로 인해 고객 불만족감 폭주와 취소 사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전국 택배 노동조합의 무기한 총파업은 쿠팡을 제외한 모든 이커머스 업계는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왜? 쿠팡과 SSG는 택배 파업에도 정상 배송 일을 진행하고 있을까요? 쿠팡과 SSG는 웃는다. 자체 물류 시스템을 운영 중인 쿠팡과 SSG는 전국 택배 파업을 비켜나갔습니다. 이들은 자체 배송에 전문 인력을 고용하고 있으며, 택배 파업과는 상관없이 정산 일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쿠팡의 경우 자체 배송 인력인 쿠팡 친구를 직고 용하고 쿠팡 물건을 배송하는 배송직원 또한 직접 채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2 thoughts on “택배 파업 지역 우체국, 롯데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파업 동참”

Comments are closed.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