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vs 개인사업자 더 유리한 쪽은

프리랜서 vs 소상공인 더 유리한 쪽은

부가가치세 뜻 부가가치세란 상품재화의 거래나 서비스용역의 제공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이윤에 관하여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보통의 경우, 어떤 형태로든 매출이 있다면 납부해야 하는 세금입니다. 부가가치세 매출세액 매입세액 사업자가 납부하는 부가가치세는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하여 계산합니다. 부가가치세는 물건값에 포함되어 있다고 해서 실제로는 최종고객이 부담합니다. 사업자는 최종고객이 부담한 부가가치세를 세무서에 대신 납부하는 형태입니다.


imgCaption0
현금 흐름이 개선됩니다.

현금 흐름이 개선됩니다.

계약업체로부터 매출부가세 10를 받기 때문에 부가세 납부 기간까지는 무이자로 부가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자 자금으로 활용하여 부수적인 수익금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부가세 매입세액 공제를 받아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사업과 연관된 매입거래 시 부담했던 매입세액을 부가세 신고할 때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발을 위해 220만원 상담의 노트북을 구입했다면, 이 경우 노트북은 사업연관 매입으로 인정되어 노트북의 부가세인 20만원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부가세 납부기간에 납부해야할 부가세가 100만원이었다면 공제금액 20만원을 빼고 80만원만 납부하면 됩니다. 단, 매입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세금계산서 발급, 사업자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사업용 신용카드 매출전표 중 유일하게 하나 증빙이 필요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하기

1 사업자에 따라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이 다릅니다. 21 1. 1 부터 7월에도 간이과세자 16월에 대한 부가가치세 신고가 의무화된다 2 부가가치세 신고 시 비용처리한 부가가치세10를 환급해줍니다. 3 부가가치세 신고를 기간내에 안할 경우, 가산세를 낸다. 매우 쎔 4 적격증빙자료 중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만 가능합니다. 5 따로 영수증을 제출 할 필요는 없고 홈텍스에서 입력만 잘 하면 됩니다.

7 아래 링크를 참고해서 부가가치세를 신고하면 됩니다.

부가세 신고기간

개인사업자부가세신고기간은 1년에 2회, 1분기와 2분기에 하나하나씩 나누어 실시하며 법인사업자와 달리 예정고지를 통하여 납부만 하기 때문에 연간신고 횟수는 두 번이지만 최종적으로 납부는 총 네 번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법인은 예정신고 단, 예외사항도 존재합니다. 일반과세자인 소상공인 중 조기환급발생자, 사업부진자는 예정신고 OR 예정고지세액납부 중 한 가지를 택1 하여 신고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간이과세자 개인사업자부가세신고기간은 일반과세자와 달리 1년에 딱 한 번 뿐인데요, 한 해 간의 과세기간에 관하여 1월 1일부터 25일까지 부가세 신고납부를 처리하면 됩니다.

일반 프리랜서 vs 개인사업자

특히 프리랜서는 사업자 등록증을 내지 않고 활동하는 일반 프리랜서와 사업자를 내고 활동하는 개인사업자로 분류됩니다. 사업자 등록 여부는 필수가 아닌 선택 사항입니다.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프리랜서는 용역에 대한 대가를 원천징수 금액인 3.3를 제약 금액을 보수를 지급받습니다. 반면 개인사업자는 더이상 원천징수 대상이 아니게 되어 3.3를 제하지 않으며, 오히려 부가가치세부가세로 계약금액의 10를 추가로 지급받게 됩니다.

앞서 설명한 직장인과 프리랜서, 그리고 개인사업자를 정리하면 다음 표와 같습니다. 위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소상공인 등록을 하면 원천징수 의무가 본인에게 있고 납세 의무가 복잡해 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부가세 신고 안하면 ?

간이과세자든 일반과세자든 무조건적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특히 간이과세자의 경우, 2022년도의 첫 세금신고이니만큼 제대로 신고해야 합니다. 단순히 부가세 신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종합소득세금 신고로 이어지는 첫 단추이기 때문입니다. 부가세 신고로 확정된 매출액은 4월 말5월 초에 전달되는 종합소득세금 신고안내문에 기재되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세금신고는 늘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내야 할 세금보다.

실수로 더 많이 내면, 그대로 넘어가게 되나 후회가 남게 되죠. 내야 할 세금보다. 부어울리게 적게 내면, 가산세와 함께 더 불어나서 돌아오게 됩니다. 이제 간이과세자도 부가세 신고를 무조건적으로 해야 하는 원인을 아시겠죠? 게다가 간이과세자는 부가세 신고도 해야 하지만, 종합소득세금 신고도 무조건적으로 해야 합니다. 통상 부가세 간이과세자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대략 종합소득세금 간편장부대상자에 해당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금 흐름이 개선됩니다.

계약업체로부터 매출부가세 10를 받기 때문에 부가세 납부 기간까지는 무이자로 부가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신고하기

1 사업자에 따라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이 다릅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가세 신고기간

개인사업자부가세신고기간은 1년에 2회, 1분기와 2분기에 하나하나씩 나누어 실시하며 법인사업자와 달리 예정고지를 통하여 납부만 하기 때문에 연간신고 횟수는 두 번이지만 최종적으로 납부는 총 네 번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