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큐넷 Qnet)

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큐넷 Qnet)

공인중개사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시험일이 다가오면서 학습을 제대로 하지 못한 분들은 1차 시험만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과 합격을 위한 적어도 공부시간은 어느 정도이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학개론에서 약 85 출제되어 부동산감정평가론 문제가 약 15 출제됩니다. 문항 수는 40문항이고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과목과 함께 1교시 시험으로 치러집니다. 이론과정 수업 시간은 대부분의 학원이나 인강에서 부동산학개론은 36강1강 50분 기준이며 36시간으로 간주 수업이 진행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과목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과목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과목

1차 2과목을 한 교시에 치르며, 2차 3과목을 두 교시에 나누어 치르게 됩니다. 각 소요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목이 좀 어렵게 느껴질 텐데 단순하게는 주의해야 할 과목은 1차 민법, 2차 공법이며 고득점 전략과목은 부동산학개론, 공인중개사 법령등이 됩니다. 대체적으로 2차에 포진된 과목의 난도가 높습니다. 하지만은 모든 2차 시험은 1차 시험을 합격해야 기회가 있다는 걸 알고 있어야 합니다. 계속된 고된정도 조절로 더 이상 독학이 가능숙한 바로 그 시험이라고 판단하지 않으므로 효율을 위해 강의를 추천드리며, 강의를 통해 학습하시되 아래 서술된 내용은 합격을 위한 과목별 전략으로 봐주십시오. 1차 부동산학개론, 민법 2차 공인중개사법, 공법, 공시법세법입니다.

공인중개사 예비문제 풀 시간이 없습니다., 교습소 강의만 듣고 시험실 들어가자
공인중개사 예비문제 풀 시간이 없습니다., 교습소 강의만 듣고 시험실 들어가자

공인중개사 예비문제 풀 시간이 없습니다., 교습소 강의만 듣고 시험실 들어가자

공인중개사 기출 문제 연관 부분입니다. 공인중개사 교습소 수업 듣는 것만 해도 벅차다, 공인중개사 기출 문제 풀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네, 교습소 강의로 커버 가능하니까 예비문제 안 풀어야지라는 수험생입니다. 물론, 교습소 강의를 통해, 힘든 민법 과목을 쉽게공부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은 개념을 이해하는 것과 사안을 풀면서 정답을 맞추는 것은 다른 차원입니다.

공인중개사 민법 시험의 경우, 응용문제가 많기 때문에, 단순히 개념을 익혔다고 사안을 쉽게맞출 수 없습니다. 사안을 통해 그 개념을 분명히 다지는 시간이 요구하는 것이지요. 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 기출 사안을 풀어보면, 출제자가 가치있게 진지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어디이해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22 부동산공법
22 부동산공법

22 부동산공법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이자, 분량도 엄청난 과목입니다. 이런 과목일수록 전략적으로 고민하고 출제범위별로 소중한 것에서부터 학습해야 합니다. 전반적 상세사항 중 국토법이 차지하는 비중이 30 건축법, 주택법, 주거환경정비, 도시개발법이 각 15 내외로 균형적이며 농지법이 5로 가장 적습니다.

30% 비중의 국토법은 세밀한 기출분석이 필요합니다. 출제경향 중 도시, 군 관리계획에 특히 집중되고 있으므로 소중한 순서로 학습법 요구되며, 5% 농지법은 기출위주로만 분석하길 권합니다.

암기문제, 계산문제, 기본이해력을 원하는 문제 등 모든 스타일의 문제가 다. 나오므로 현실적으로 다른 데서 점수를 획득하며 공법은 과락이상의 점수를 받는 식의 전략성도 필요합니다. 개정이 많으므로 공부기간이 오래되었다면 확인이 필수이며, 인터넷 강의가 필수로 요구됩니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대비 학습전략

높은 점수를 획득할 부동산학개론과 , 중간 점수를 목적으로 할 민법입니다. 민법이 공법처럼 어려워서 고득점이 힘든 건 아닙니다. 다만 민법은 어떤 시험이든지 출제자 측에서 고된정도 변별력을 내기 쉽게과목으로서 공인중개사 시험의 합격률을 좌우할 수 있는 과목 중 하나입니다. 당신이 만약 부동산학개론보다. 민법에 더 비중을 두었는데 민법이 변별력 높게 출제됐다면 열심히 공부했지만 어차피 못 풀어서 득점이 낮은 분통스러운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고득점 전술은 부동산학개론에서 세워야 하며, 민법을 믿으면 안 된다는 걸 다시 강조드립니다. 하지만은 배움은 민법부터 해야 합니다. 민법이 양이 거대한 편이고 초심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으며 절대 단시간에 완성되지 않으니 민법 먼저 학습하십시오. 부동산학개론은 암기, 단순계산문제가 특히 이루어져 오히려 시험대비 전 집중학습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오늘 6시간 공부할 경우

360 divide 6 60일약 2개월 필요, 시험일인 10월 28일 기준으로 8월 28일 시작해도 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다가오고 있었으나 1차 시험만 준비해야 할지 동차로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께 최소한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계산해 봤습니다. 개인별 차이것은 있느니 계산한 시간에서 10 20 융통성 있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FAQ 일관되게 묻는 질문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과목

1차 2과목을 한 교시에 치르며, 2차 3과목을 두 교시에 나누어 치르게 됩니다.

공인중개사 예비문제 풀 시간이 없습니다., 교습소 강의만 듣고 시험실

공인중개사 기출 문제 연관 부분입니다.

22 부동산공법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이자, 분량도 엄청난 과목입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