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간수치,독성 간염,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경우

오메가3 간수치,독성 간염, 오메가3 먹으면 안되는 경우

저는 평소에 비염을 달고 사는데요. 정도가 심한 날에는 지텍을 먹어줍니다. 그러면 증상이 괜찮아져서 집에 지텍을 상비해두고 사는데요. 지난 6월에는 갑자기 온 몸에 두드러기가 며칠 간격으로 올라오더라고요. 원인은 모르겠는데 엉덩이쪽을 시작해서, 등쪽까지 올라오고 허벅지에도 콜린성 알레르기 같은게 올라와서 가려워서 잠을 잘 수 없을 지경이라 이때도 그냥 지텍 먹고 가려움이 호전되면 잠자리에 들곤 했습니다. 저는 이게 특히 밤에 잠 자기 전에 올라왔어요.

이게 주당 2회 정도씩 반복되다. 보니 아무래도 피부과를 가보는게 좋겠습니다. 싶어서 피부과를 방문했습니다. 이런 증상을 2주 정도 겪고 피부과를 방문했습니다.


imgCaption0
호산구가 증가하면 어떠한 방법으로 되나?

호산구가 증가하면 어떠한 방법으로 되나?

별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그건 경증일 때의 얘기고 중증으로 넘어가면 그때부터는 문제가 있습니다. 진료를 하면서 담당 교수님한테 얻어 들은 지식으로 말씀 드리면, 1500을 기준으로 초과하면서부터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호산구가 외부 침입자를 공격하는 좋은 기능을 수행하지만 이상적으로 과다하게 증가하게 되면 내 호산구가 내 신체 세포를 공격하는 면역질환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지속해서 과하게 만들어낸 호산구는 초기에는 아무 일 없는 듯 몸 세포 어딘가에 그냥 조용히 자리 잡으며 잡으며 잡고 있는다고 합니다.

물론 수명이 있지만 지속해서 만들어내는 것이 호산구 증가증이니까 수명이 별 의미를 갖지는 않습니다. 조용히 있던 이 호산구 아그들이 어느 날 어떤 이유에서인지 화가 날 때가 있다고 합니다.

알러지성 증상

비염이나 약물, 아토피 등의 알러지가 원인으로 호산구가 증가합니다. 하지만 알레르기의 원인이 많은 만큼 알레르기로 인한 호산구 증가의 원인도 많아집니다. 따라서 알레르기가 원인일 경우 호산구 증가를 유발하는 것을 찾는 게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호산구 증가의 원인으로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이 기생충이라고 합니다. 이 기생충을 공격해야 하니 호산구의 수치를 빠르게 늘리게 되지만 하지만 이 때 호산구 증가증이 되는 것이죠. 인체는 참 신비롭습니다.

증가된 호산구 수치를 위한 치료

증가된 호산구 수치를 위한 치료는 증가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파악하여 근본 원인을 첫번째 해결합니다. 예를 들어 근본 원인이 알레르기 질환일 경우 해당 질환을 약물로써 해결하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건강한 식단을 이어서하는 것은 호산구 증가증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유산소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줄이고 감정을 손쉽게 갖는 것은 필수입니다.

입원 권유

반복 진료를 하고 있던 중 여름 즈음에 회사에 일들이 많이 생겨 한참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고 그 와중에 또 검사와 진료, 하지만 수치가 2000을 넘어갑니다. 염증 수치는 30배를 넘나들고요. 의사 선생님이 입원을 권유합니다. 다른 합병증이 생길 우려가 있어 최우선으로 입원해서 수치를 낮추는 치료를 하자고 합니다. 아마도 스테로이드제로 호산구와 염증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당시 기업 일 때문에 입원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6주만 더 보자고 했습니다. 그래도 안 떨어지면 그때 입원하겠다고 말이죠. 최우선으로 그렇게 하기로 하고 나왔어요.

알레르기 피검사 결과 및 후기

저는 피검사를 목요일에 받았는데 보통 2,3일 정도면 검사 결과가 나온다고 하더군요. 토요일이 끼어 있으니 차주 월요일 방문을 할 때 미리 병원에 연락해서 검사 결과가 나왔는지 문의하고 방문하라는 소개를 받았습니다. 저는 화요일에 볼일이 있어 외출할 일이 있어, 넉넉하게 화요일에 방문해서 알레르기 피검사 결과지를 받고, 의사 강사 안내를 받고 왔어요. 제가 받았던 검사는 MAST 알레르기 테스트였습니다.

한 번의 피검사로 여러가지 우리 주변의 알레르기 원인을 찾아 검사해주는 테스트입니다. 집먼지, 진드기, 달걀, 아몬드, 돼지고기, 소고기 등 여러가지 알레르기 유발 인자들에 대해 검사가 됩니다. 효모, 달걀, 완두콩, 게나 새우와 같은 갑각류 음식, 고양이털, 개털 등 여러가지 원인에 대해 검사가 진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호산구가 증가하면 어떻게

별 차이는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러지성 증상

비염이나 약물, 아토피 등의 알러지가 원인으로 호산구가 증가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증가된 호산구 수치를 위한

증가된 호산구 수치를 위한 치료는 증가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파악하여 근본 원인을 첫번째 해결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